조카랑 손 잡고 새로 생긴 편의점에 들렀다가 또 발견한 추억의 체스터쿵스러운 과자 2. 이번엔 푸린 새콤한 딸기별입니다. 이런 과자들이 하나 보이니까 계속 보이네요. 일단 반가운 마음에 하나 집어 들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1. 세븐 일레븐, 그리고 포켓몬
이번에 구입한 푸린 새콤한 딸기별은 다른 캐릭터의 과자입니다. 푸린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포켓몬 캐릭터 중 핑크핑크한 푸린을 차용해 딸기맛은 연상시키는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이건 저번에 CU에서 구입한 큰 별 딸이 스낵이 쿠키런 캐릭터를 활용한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단지 차이가 있다면,푸린 과자에는 서클칩이라는 장난감이 들어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작은 퍼즐 같은 건데 이런 방식의 프로모션은 포켓몬빵으로 이미 유명해서 아실 것 같습니다. 총 55종이 들어있다는데 제가 구입한 건 독파리라는 캐릭터가 들어있었어요. 먹을 과자에 독파리라니, 그래도 좀 귀여운 걸로 해주지. 이건 아마 조카 손에 들어가게 될 것 같네요.

2. 맛도 모양도 같은데?
봉지를 뜯어 내부를 보니 별모양 비슷한 과자들이 있습니다. 체스터 쿵을 연상시키는 비슷한 느낌, 근데 아무리 봐도 익숙합니다. 같은 별모양이라서 그런 건가 싶었는데 세상에나 맛도 식감도 매우 흡사를 넘어 똑같습니다. 음, 뭔가 추론이 되는 점이 있습니다.

3. 큰 별 딸이 스낵과 같은 회사, 다른 중량, 같은 과자
결론적으로 보면 이 과자는 구입해서 먹어봤던 CU의 큰 별 딸기스낵과 같은 과자입니다. 그냥 패키지와 중량만 살짝 다르고 각각 다른 편의점 체인에 납품하는 과자로 보입니다. 실제로 이 과자 뒷면을 보시면 만든 회사가 같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회사명도 같고 원료명도 같고, 그냥 같은 과자입니다. 단지 CU의 큰 별 딸기스낵은 80G 중량으로 포장되어 있고, 세븐일레븐의 푸린 새콤한 딸기별 과자는 68G입니다. 다른 차이는 없어요. 그러니 혹시 이 과자를 드실 계획이시라면, 가까운 CU나 세븐일레븐 중 어디를 가셔도 구매는 가능합니다. 맛! 똑같습니다. 뭐 그래도 추억의 체스터 쿵을 떠올리며 먹을 수 있는 과자이니 저처럼 한때 체스터 쿵을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도전!
2023.04.28 - [분류 전체 보기] - CU 큰 별 딸기 스낵, 추억의 과자 체스터 쿵을 아시나요 맛.
댓글